티몬 카카오페이 환불신청하세요!
최근 티몬과 위메프의 재정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두 회사는 부도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결제한 상품의 배송 지연이나 취소, 환불 지연 등의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해 가능한 한 빠르게 환불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토스와 같은 주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환불을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티몬과 위메프의 환불 사태
티몬과 위메프의 현재 위기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두 회사의 모회사인 큐텐(Qoo10)은 2023년 10월부터 판매자에 대한 정산 주기를 77일로 연장했습니다. 이는 법적으로 설정된 40~70일 이내의 정산 주기를 초과하는 것으로, 많은 판매자들이 정산 지연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큐텐은 자금 부족 상황에서 무리하게 ‘Wish’를 인수하여 자금난이 심화되었습니다. 이에 더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문량이 급증하고 물류 및 배송 지연이 발생하면서 환불 요청이 증가하였고, 결과적으로 정산 자금이 부족해졌습니다.
티몬 카카오페이 환불 신청 방법
카카오페이는 고객들이 환불 요청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분쟁 신청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불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 앱 하단의 ‘더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 ‘고객센터’를 클릭한 후 ‘1:1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 문의 유형에서 ‘결제/환불’을 선택합니다.
- ‘티몬/위메프 관련 환불 요청’이라는 제목으로 문의를 작성합니다.
- 구매한 상품명, 결제 일자 및 금액, 환불 요청 사유 등의 정보를 상세히 기입합니다.
- 결제 내역 스크린샷을 첨부하고 제출합니다.
- 카카오페이는 접수된 환불 요청을 검토한 후, 처리 가능 여부와 처리 시간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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